네덜란드

네덜란드, 전범 법원 잠입 시도한 러시아 스파이 체포

네덜란드 정보부에 따르면 러시아 스파이가 10년 이상 쌓아온 브라질 시민의 위조 신분을 이용해 국제형사재판소(ICC) 인턴십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파워볼사이트 러시아 GRU 군사정보원으로 기소된 세르게이 블라디미로비치 체르카소프(36).

파워볼사이트 추천 그는 빅토르 뮐러 페레이라(Viktor Muller Ferreira, 33)라는 가짜 신분을 이용해 전쟁범죄 법정에 내부 접근을 얻기 위한 이례적인 시도에 성공했다고 믿고 지난 4월 네덜란드로 날아갔다.

파워볼 추천 그러나 Cherkasov는 이미 서방 정보 장교들에 의해 발각되었습니다. 그가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도착했을 때,

네덜란드

그는 네덜란드 이민국 관리들에게 구금되어 브라질로 다시 보내져 수년간의 준비 끝에 실패했습니다.

당시 ICC는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의 전쟁범죄 혐의를 조사하기 시작했다.

Cherkasov가 성공했다면 법원의 이메일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었고 제출된 문서나 증거를 복사, 변조 또는 파괴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스파이는 수년에 걸쳐 정교한 거짓 신원을 만들어냈고, 그를 러시아의 “불법자” 프로그램 중 하나로 표시했습니다. 이 스파이 프로그램은 냉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블라디미르 푸틴 체제에서 광범위하게 부활했습니다.

네덜란드

2010년경 브라질에서 시작했지만, 체르카소프는 뮐러로 가장한 후 여러 나라를 거닐며,

아마도 그의 GRU 핸들러를 위해 가능한 한 넓은 범위의 옵션을 열어두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Trinity College Dublin)에서 정치학 1급 학위를 받았다는 온라인 상태를 볼 수 있는 그의 이력서,

2014년에서 2018년 사이에 볼티모어의 존스 홉킨스 대학에서 미국 외교 정책을 전공한 석사. 대학 기록에 따르면 그는 2020년에 미국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존스 홉킨스 대학의 부교수인 유진 핀켈(Eugene Finkel)은 뮐러가 자신을 “브라질/아일랜드의 뿌리”라고 표현하고 ICC에 지원하기 위해 참조 자료를 제공하도록 요청한 전 학생이었다고 트윗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편지를 썼다. 사실은 강한 것입니다. 예, 나. 나는 GRU 장교를 위한 추천서를 썼습니다. 나는 결코 이 사실을 극복하지 못할 것이다. 나는 GRU, 그, 이 이야기에 대한 모든 것을 싫어합니다. 그가 폭로되어 너무 기쁩니다.”라고 Finkel은 트윗했습니다.

서방 소식통은 우크라이나 위기로 인해 GRU 및 기타 러시아 기관이 첩보 활동에 대해 보다 공격적이고 잠재적으로 무모한 태도를 취하게 되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서방에 의해 극적으로 고립되었기 때문입니다.

에릭 아커붐(Erik Akerboom) 네덜란드 정보국 국장은 “러시아인들이 ICC 내 정보에 불법적으로 접근하려는 일이 무엇인지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이것을 높은 수준의 위협으로 분류합니다.”more news

ICC는 법학 및 사회 심리학과 같은 분야의 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연간 200개의 인턴십을 제공합니다.

법원 대변인은 네덜란드 당국의 지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ICC는 이러한 위협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입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네덜란드는 체르카소프가 현재 브라질 당국의 소송 절차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지만, 이 사건에 대한 브라질 측의 즉각적인 언급은 없었다.

불법체류자는 다른 나라에서 거짓 자격 증명을 부여받은 러시아 요원으로 수년에 걸쳐 가짜 신분을 구축하고 파트너와

자녀에게 비밀로 유지하여 결국 영향력 있는 위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