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왕세자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

사우디 왕세자

사우디 왕세자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
2015년 그의 아버지가 왕이 되기 전 무함마드 빈 살만 알 사우드(Mohammed bin Salman Al Saud)에

대해 들어본 사람은 사우디 아라비아 이외의 먹튀검증 사람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35세의 왕세자는 세계 최고의 석유 수출국의 사실상의 통치자로 간주됩니다.

그는 보수적인 걸프 왕국에서 여성의 운전 금지를 해제하고 경제를 다각화하는

것을 포함하여 그가 감독한 개혁의 일부로 서방 지도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인도주의적 재앙을 초래한 이웃 예멘에서의 전쟁을 추구한 것에 대해 크게 비판을 받았습니다.

걸프협력회의(GCC)를 분열시킨 카타르와 외교 분쟁 시작 그리고 반대 목소리에 대한 단속.

정부에 대한 저명한 비평가인 사우디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가 2018년 이스탄불에 있는 사우디 영사관에서 사우디 요원에게 살해된 후 그를 왕세자로 교체하라는 요구도 있었습니다.

그는 관여를 부인했지만 살인은 심하게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의 국제적 명성.

모하메드 빈 살만은 1985년 8월 31일 당시 살만 빈 압둘 아지즈 알 사우드 왕자의 세 번째 부인인 파다 빈트 팔라 빈 술탄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그는 2009년 리야드 주지사를 지냈던 아버지의 특별 고문으로 임명되기 전까지 여러 주정부 기관에서 일했습니다.
무함마드 빈 살만(Mohammed bin Salman)의 집권은 2013년 그가 장관급으로 왕세자 법원의 수장으로 임명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작년에 왕세자로 임명되었습니다.

사우디 왕세자

2015년 1월 압둘라 빈 압둘 아지즈(Abdullah bin Abdul Aziz) 왕이 사망하고 살만(Salman)이 왕위에 올랐고 그의 아들을 국방부 장관으로 임명했습니다.
모하메드 빈 살만의 포스트에서 첫 번째 행동 중 하나는 다른 아랍 국가와 함께 2015년 3월 예멘에서 군사 캠페인을 시작한 것입니다.

그들은 이란의 대리인으로 간주한 후티 반군 운동이 수도 사나의 통제권을 장악하고 압드라부 만수르 하디 대통령이 해외로 도피하도록 강요한 후 개입했습니다.

캠페인은 지난 5년 동안 제한적인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전투로 110,000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와 그 동맹국이 전쟁 범죄로 기소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수백만 명의 기근 위기에 처한 세계 최악의 인도주의적 재앙을 촉발했습니다. 무함마드 빈 살만은 2015년 4월 부왕세자, 제2 부총리, 경제개발위원회 의장으로 임명되면서 권력이 더욱 커졌습니다.More News

이제 예멘과 사우디 아라비아의 경제에서 전쟁을 책임지고 있는 그는 다음 해에 왕국에 경제적,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고 석유 “중독”을 종식시키기 위한 야심차고 광범위한 계획을 발표하면서 정책 입안자로서의 그의 중요성이 분명해졌습니다. .

비전 2030이라고 하는 이 계획은 비석유 수익을 2015년 1,635억 리얄에서 2020년까지 6,000억 리얄(1,600억 달러, 1,240억 파운드), 2030년까지 1조 리얄로 늘릴 계획입니다. 이 계획에는 교육 커리큘럼 변경, 남성이 지배하는 노동력에 여성의 참여와 젊은 사람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한 엔터테인먼트 부문에 대한 투자.

왕자는 또한 2017년에 동료 걸프협력회의(GCC) 회원국인 카타르가 테러 지원과 이웃의 일에 간섭했다는 혐의로 보이콧을 주도한 것으로 보여 카타르는 부인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