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산업: ‘우리는 범죄자가 아니다’

암호화폐 그룹은 자넷 옐런이 ‘암호화 네트워크의 가치를 이해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암호화폐

디지털 화폐가 더 폭넓게 받아들여짐에 따라 암호화폐 산업이 규제 강화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디오
암호화폐 업계는 바이든 행정부가 ‘금융 범죄 기업’ 이상의 일을 하고 있다는 점을 납득시키고자 한다.

블록체인·암호화폐 업계의 대표 무역협회인 블록체인 협회의 크리스틴 스미스 전무는 바이든 행정부의 주요 인사들과
함께 잠재적인 새로운 규제가 등장함에 따라 이 단체가 매력 공세를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스미스는 이 단체가 재무부 직원들과 회의를 하고 있으며 자넷 옐런 장관과 회의 일정을 조율 중이며 암호와 기술
문제의 핵심 인물인 월리 아데에모 부장관이 내정됐다고 말했다.

스미스는 인터뷰에서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옐런이 암호화폐가 범죄기업의 자금조달을 넘어서는 것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
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그녀가 암호화 네트워크의 가치를 이해하기를 바랍니다.”

재무부 대변인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이 NBA 팀이 도고인 지불을 수락합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일반적인 은행 시스템 밖에서 그리고 블록체인으로 알려진 탈중앙화된 네트워크를 통해
거래를 하는데 사용되는 일종의 디지털 화폐이다.

암호화폐 프로모터들은 화폐 위조가 불가능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전통적인 은행 시스템에서 이뤄지는 값비싼
점검과 처리 없이도 원활하게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고 말한다.

최근 몇 달 동안 새로운 아이디어였던 암호화폐가 어느 정도 주류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전자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지불로 받아들일 계획이다. 비트코인이 더 폭넓게 받아들여지면서,
비트코인은 지난 1년 동안 가치가 480% 이상 급등했다.

그러나 이러한 디지털 머니 트렌드가 계속해서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또한 비판에 직면했다.
많은 분석가들과 정책 입안자들은 그것이 일반 대중들에게 유용하다는 것에 의문을 제기한다. 연방정부의 완전한 신뢰와
신용으로 뒷받침되는 달러와 달리 비트코인은 가시적인 어떤 것으로도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그 본질적 가치를 가늠할 수 없고,
은행 시스템 밖이다 보니 블록체인이 사기로 가득 차 마약 거래 등 불법 행위에 대한 대가를 치르는 경우가 많다는 비판도 나온다.

Yellen은, 그녀로서는, 암호화폐의 “오용”을 “성장하는 문제”라고 불렀다. 최근 뉴욕타임스 딜북 콘퍼런스에서

그녀는 비트코인이 “지극히 비효율적인 거래 방식”이라며

“그것은 불법 금융을 위해 사용되는 경우가 많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리더들은 바이든 행정부의 새로운 규제를 차단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암호화폐 리더들은 업계의 성장을 억누를 수 있는 가능한 규제를 막기 위해 투자자, CEO, 자문위원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구성해 주요 행정부 관리들과 정기적으로 만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소식통들은 이 컨소시엄에 디지털 화폐 앱 제작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도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비디오
스미스는 “우리는 몇 주 안에 옐런이나 아데야모와 통화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디지털 화폐 리더들은 재무부에서 논의되고 있는 많은 규제들이 신생 암호화폐 회사들을 더 많은 기성 은행들만이 충족시킬 수 있는 기준을 유지함으로써 성장을 저해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암호화폐 내부자에게 경종을 울리는 규제 중 하나가 이른바 ‘여행규칙’인데, 모든 금융기관이 은행비밀보호법을 준수하고 각종 규칙 기록보관 절차를 준수하도록 하고 있다.

이 규정은 은행들이 돈세탁을 촉진하지 않고 은행들이 송금하는 것을 감시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그러나 암호화폐 관계자들은 소위 디지털 지갑 사이의 소규모 거래는 면제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이들 임원들은 코인베이스와 같은 대형 암호화폐 회사들이 이미 거래를 감시하고 있지만, 개인에게 $5, $10 또는 $20를 보유함으로써 “디지털 지갑”의 역할을 하는 새로운 앱들은 이와 같은 기준에 부합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다.

인기 암호화폐 앱 BRD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아담 트라이드먼은 폭스비즈니스에 “우리는 재무부 먹이사슬에서 최대한 높은 곳에서 일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규제·준수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선 암호화폐 채택을 위한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스키드에 기름을 부을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리더들이 추진하고 있는 규제유예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